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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Ford] 자율주행차, 신호를 통한 의사(intentions) 표시에 대한 흔히 제안 확인해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10. 15: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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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주행차 엔지니어는 자율주행차가 다른 도로 사용자를 피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 이후의 단계는 자율주행차가 보행자, 자전거 운전자, 사람의 운전자에게 그들의 의사를 알림으로써 이러한 상호작용을 용이하게 하는 것입니다. 요즘 포드(Ford)는 "의사"를 알리는 1련의 점멸하는 빛과 다 함께 그 표준을 제시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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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화요일 1(10월 21)에 블로그 포스트에 Ford는 다른 길의 보행자가 자율 주행 차의 주위에 그들의 행동을 바꿀 것으로 예상하지 말라고 이야기했습니다. 참 제 인간의 운전자가 통제할 필요가 없는 특정 그이츄이에서 작동하는 수준 4자 유루 성주의 외출이 "의사 소통해야 합니다"라고 생각합니다. 결과적으로 Ford는 모든 자율주행차가 사용하는 보통을 개발하고 싶어합니다.


    Ford가 제안한 자주 자율주행차가 이후와 같은 신호를 쓰게 할 것이다. 옆으로 움직이는 하얀 2개의 등은 차가 양보하고 있다는 신호를 보내고, 금방 그칠 것이다.  1개의 흰등은 차가 자율적으로 운전하는 소음을 표합니다. 그래서 빨리 깜박이는 하얀 등불은 차가 가속되기 전에 출발하는 방안 경고로 쓰일 것이다. 이것들은 가상현실 시뮬레이션 뿐만 아니라 실제 연구에서도 테스트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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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향후 Ford는 유럽의 테스트 차량뿐 아니라 플로리다의 ArgoAI에서 운영되는 자율주행차에 이런 의사표시 신호를 설치할 계획입니다. 자동차 업체는 국제보통차기구(ISS)와 자동차기술자협회(SAE)와 협력해 자율주행을 위한 통일통신 인터페이스를 개발하려 하고 있다. 이 생각은, 포드가 자동차 주변의 운전자나 보행자의 행동을 관찰한 조사 프로젝트로 나쁘지 않았던 것입니다. 목적은 사람들이 조정 장치를 사용하지 않고 자동차에 어떻게 반응하는지 확인하는 것이었습니다. Ford는 202쵸쯔뇨은까지 자율 주행 차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 슴니다. 전통적인 페달이 나쁘지 않고 핸들이 없는 완전히 자율주행차가 될 것입니다. 하지만 Ford는 차량을 소비자에게 판매할 계획이 없습니다. 오히려 Ford는 너를 한 장소에서 다른 곳으로 수송하기 위해 소환할 수 있는 자동차로 운영합니다. 다른 회사들도 자율주행차가 주변 세계와 소통할 수 있는 노하우를 찾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Volvo의 360c개념은 빛과 소 sound를 사용하여 보행자와 운전자에게 계획하는 방향을 알립니다.


    한편, 부품 공급사인 Mobileye는 자율주행차가 얼마나 적극적으로 주행할 수 있는지를 판정하는 Responsibility-Sensitive Safety라는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스라엘의 시위로 프로토타입 자동차가 신호를 보내는 동안 혼잡한 교통 상황에 들어갔습니다. 자율주행차는 시간대 지연이 되어야 합니다. 역시 사람이 운전하는 혼잡한 교통에 보조를 맞추거나 스스로 들어갈 필요가 있습니다.인터럽트 Ford에 대한 소식은 거의 전해드린 적이 없었던 것 같은데 Ford 소식을 전해드릴게요. Ford 자율주행차의 방향을 소비자에게 직접 접근하기보다는 유통업체 같은 부품 운송에 우선적으로 관직을 갖고 접근하는 대기업이다. 이번 소식은 Ford 자율주행차 개발엔지니어 블로그의 사연을 정리한 것으로, 많은 대기업이 자율주행차 개발로 어떻게 하면 자동차가 사람을 피하고 예상할 수 있는지 조사할 때 Ford는 보행자도 자율주행차 현황을 파악할 수 있는 신호시스템을 만들자는 것이다. 재미있는 접근방식인 것 같아요. 현재 우리도 차량이 운행하고 있을 때 깜박이로 차량의 진행 방향을 전망할 수 있습니다. 그런 부분에서 아이디어가 나오지 않았나 싶습니다. 현재 방식은 유지될 수도 있고 변경될 수도 있지만 아이디어로 볼 때 좋은 것 같습니다. 현재 기술개발이 기계와 기계 소통에 집중돼 진행되는 측면에서 기계와 사람 사이의 소통에 관념을 갖고 접근한 것으로 보인다."물론 V2P(Vehicle-to-Pedestrian/자동차, 보행자)방식도 있으나 이는 보행자가 전자 장치를 가지고 있으면 가능한 것으로, 그냥 몸에 전자 칩 등을 넣으면 해결될 것 같지만.. 아니, 그럴 수도 있지 미래는 어떻게 변할지 모르니까... 1)알몸으로 자동차의 상황을 파악하는 것은 자동차의 외부에 있는 특정 신호가 있으면 더 편하게 사람이 인지할 것 같네요. 이전에 자율주행차도 운전 면허 시험을 봐야 한다는 소식을 전했습니다만, 그 과정에서 돌발도 있겠지요. 우리가 면허증을 취득할 때와 다같이 하는데, 관계가 어느 한 방향적인 것이 아니기 때문에 자율주행과 사람 사이에 소통할 수 있는 비결이 하나 더 생기면 더 안전한 운행을 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개인적으로는 Ford의 방식은 아이디어는 채용되지만 실제 구현은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검색을 통해서 보시고, 만약 원하시는 것을 찾지 못하셨다면, '태그' 역시 '검색'을 해보면 더 많은 자료를 찾을 수 있습니다. 그래도 원하시는 이야기가 없으시면 제게 연락 주시면 (이미하나,메모) 제가 알고 있는 범위 내에서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Over the Vehicle!!!참고 자료


    Ford엔지니어의 블로그인 트리,@21C형 Pilot님 정보 고마워슴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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