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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더 넓은 면적, 더 분명한 감지’를 위한 자율주행자동차 센서의 규제완화 이야~~
    카테고리 없음 2020. 2. 15. 06: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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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난 달 3쵸쯔쵸쯔 20최초 7서울 모터쇼가 화려한 막을 올린 중심형 자동차와 친환경 자동차 등을 둘러보기 위한 사람들의 발 골 sound이 끊이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 중에서도 특히 자율주행차에 대한 관심이 엄청 많다고 합니다. 자동차 회사뿐 아니라 구글, 네이버, 바이두 같은 국내외 IT 기업들도 자율주행 시스템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첫 모퉁이에서는 2020년을 자율 주행 자동차 역사의 시작으로 보고 있으며 자율 주행 자동차는 고지츠오프이에 멀지 않은 미래에 우리 생 활 속에 위치 지어지는 듯하슴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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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스로움직이는자동차.그이름도매력적인자율주행자동차이지만아직도물음표를넣고있습니다. 안전의문이다. 자율주행자동차에서 인지 분야는 매우 핵심이다. 소프트웨어가 사람을 대신해 주행하기 때문에 자율주행자동차에 있어서 정밀한 자신의 위치인지, 도로상의 사물인식, 사물과 사물 사이의 거리측정 등은 생명과 같은 중요한 기능이다.이때 이들 정보를 정밀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하는 게 바로 센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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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주행차 안전이 다소 그늘진 만큼 센서 관련 기술개발이 끊임없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자율주행자동차의 센서가 고도화되면서 이에 맞는 규제완화와 혁신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이에 지난 달 291미래 창조 과학부는 자율 주행 자동차 관련 기술 규제 개선의 발표를 했 슴니다.이번 규제 완화는 자율주행차가 더 넓은 면적(wide field of view)을 더 분명하게 감지(high resolution)할 수 있도록 기존 규제를 개선한 것입니다. 기존의 기술 기준은 차량 충돌 방지 레임 카드 1개의 안테나를 사용하여 전방을 탐지하기에 초점을 맞췄으나 점차 복수의 안테나를 사용하여 탐지 범위를 넓히는 기술이 개발되면서 기존 기술 기준을 개정할 필요가 생겨났기 때문입니다.개정된 기술 수준의 주요 스토리웅, 기존 안테나의 공급 전력 기준(10㎽)을 안테나 1개당 10㎽으로 개선하기입니다. 예컨대 10개의 안테나가 장착된 레임눙, 기존의 기술 기준에 따르면 안테나 1개당 1㎽의 공급 전력만 사용할 수 있었다면 새로운 기술 기준을 적용할 경우 각 안테나당 10㎽의 전력을 이용할 수 있게 됐으니 레임 카마 더 넓은 영역을 선명하게 감지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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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지만 레이더 탐지 범위가 넓어짐에 따라 우려되는 전파혼신의 실현성에 대해서는 어떻게 보완해야 할까요? 행정부는 새로운 기술 기준에 '간접회피 기술 갖추기'를 추가하는 것으로 보완했습니다. 이에 자동차 레이다 메이커는 레이다에 FMCW(Frequency Modulation Continuous Wave) 주파수의 변경, 레이다의 전파 발사시절 조절 랜덤화 등 다양한 간섭 회피 기술을 적용하도록 합니다.따라서, 만일 나쁘지 않고, 레이다 탐지 영역이 넓어짐에 따라 주행중의 차와 마주 오는 차의 레이다 탐지 범위가 겹친다 해도, 이미 이 이야기한 다양한 간섭 회피 기술에 의해서 자동차가 전파 혼신으로 물체를 감지할 수 없게 되는 실현성을 가장 작게 하는 확률로 낮추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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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주행차의 센서는, 나라의 이러한 규제완화에 의해, 고도화·정밀화가 진행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인간의 감각기관 같은 자율주행차 센서! 센서의 발달로 더욱 안전한 자율주행차 시대가 열리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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